세상의 모든 것 정보모음집

반응형

당근 마켓 거래방법 사용 후기 팁

당근마켓 거래는 어떻게 할까?

다들 반갑습니다! 운성입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번개장터, 중고나라를 제치고 중고거래 앱 1등을 달성한 당근 마켓 어플의 거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당근 마켓은 다른 중고 어플과는 다르게, 내가 살고 있는 지역 근처에 있는 모든 동네들의 물건들을 직접 만나서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어플입니다.

 

당근 마켓은 웬만하면 거의 대부분 직거래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며, 직거래를 할 수 있어 혹시 모를 중고거래 사기에 대해서 걱정 없이 거래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먼 지역이 아닌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들 근처들만 뜨기 때문에 버스, 지하철 타고 멀리 갈 필요가 없습니다.

 

 

 

 

이래서 당근 마켓이 중고거래 어플 1등을 달성한 이유를 어느 정도 알 거 같습니다. 또한 버리기 아까운데 팔 수는 없는 물건 같은 경우, 무료 나눔도 가능해서 애매한 물건을 처리하기에도 좋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저는 좀 고가의 제품 20만 원이 넘어가는 물건부터는 택배 거래가 아닌, 직거래를 많이 선호합니다. 택배거래를 하다가 정말 잘못 걸려서 사기를 당할 수가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는 좀 비싼 물건들은 대부분 근 마켓을 애용해서 구매를 하고 있는데 제가 해본 당근 마켓 거래방법을 밑에 내용을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당근 마켓 사용법

일단 제일 기본 중에 기본!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를 설정한 다음에, 동네 인증까지 해야지 물건을 파는 사람에게 채팅을 걸어서 대화를 한 다음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내 동네 설정과 동네 인증하기는 필수이니, 동네 인증을 하고 나서 다음으로 넘어가 주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당근 마켓을 이용해서 구매한 물건들입니다. 이 중에 구매를 해서 잘 사용하다가 다른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서 다시 되팔았던 물건들도 있습니다.

 

 

저는 이 물건들은 전부 직거래를 해서 구매를 했는데 거의 대부분 가격을 깎아서 구매를 했습니다. 가격을 깎는 팁과 함께, 거래방법도 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제일 최근에 구매했었던, 이 노트북으로 예시를 들어서 당근마켓 거래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밑에 내용을 참고해 보세요.

 

 

 

 

2. 당근 마켓 거래방법

① 일단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을 검색한 후에 괜찮은 물건이 있다면, 그 사진을 클릭해서 판매자의 상품정보를 들어와 줍니다.

 

② 들어왔다면 채팅으로 거래하기를 눌러서, 판매자에게 대화를 걸어줍니다. 위에 사진처럼 대화를 걸어주세요.

 

 

TIP) 원래 판매하시는 분들께서 가격을 깎아주는 거까지 이미 생각 중이셨던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가 샀던 물건들은 거의 대부분 가격을 내려서 구매를 했었습니다. 

 

가격을 깎은 방법은 이렇습니다. 최대한 친절하게 말하고 이 물건은 무조건 살 거라는 라는 것을 채팅으로 잘 보여줘야 합니다. 만약 가격을 내려준다면 좋은 거고,

 

안 내려주셔도 어차피 물건이 저렴해서 살 물건이었기 때문에 깎아주지 않으셔도 사실 상관은 없다는 생각이 컸습니다. 저는 거의 거래를 했던 판매자 분들이 착하셔서 그런지 이렇게 가격을 잘 깎아주셨습니다!

 

 

3. 이렇게 대화를 하다 보면 이제 어디서 만나면 좋을지, 며칠 몇 시에 만날지, 서로에게 편한 시간대와 장소를 정하게 됩니다. 그다음에 어려운 것 없이 약속된 시간, 장소에 가면 판매자분께서 약속시간에 맞게 잘 오시기 때문에 물건을 잘 살펴봐야합니다. 문제가 있을수 있기 때문이죠.

 

 

물건을 받은 후 현금이 있다면 현금, 현금이 없다면 계좌번호를 물어본 후 계좌 입금을 그 자리에서 해주면 거래는 완료가 되고, 거래는 끝나게 됩니다.

 

 

3. 당근 마켓 거래가 끝난 후

 

 

거래가 끝난 후에는 판매자, 구매자가 서로 구매후기를 남겨주십니다. 거래는 한 5번 정도 해봤는데 대부분 다들 착하셔서 걱정 없이 잘 거래를 하고, 후기도 잘 남겨주셔서, 당근 마켓이 이런 부분에서 중고거래는 직거래로 하는 게 좋구나 하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들었습니다.

 

 

판매할 물건이 있다면 위에 방법 그대로 하신다면 엄청 쉽게 판매가 가능하실 겁니다!

 

 

이건 제가 중고거래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물건이 있을 때 판매자분들에게 대화를 걸었던 대화들입니다!

 

당근 마켓에서 만든 활동 배지인데 이렇게 자기가 한 업적에 대해서 배지를 나눠주는데 배지가 많으면 많을수록 나중에 물건을 팔 때 사람들에게 신용 있고 좋은 모습으로 잘 보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총 5개의 배지를 얻었네요. 앞으로도 중고거래를 쓸 일이 많기 때문에 나중에는 더 많은 배지가 생길 거 같습니다!

 

 

거래한 사람들과의 매너 지수와 비매너 지수는 계속 나의 상점에 남기 때문에, 이런 것들도 친절하게 잘해서 관리를 해주면, 분명 당근 마켓 거래할 때 이득이 되는 게 한 개쯤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당근 마켓 거래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중고거래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안 하시는 분들도 한번 제가 했던 이 방법 그대로 따라 하시면 쉽게 거래할 수 있을 겁니다!

 

 

당근마켓 타 지역 동네인증 가능 여부, 끌올이란?

반갑습니다 운성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당근 마켓 PC버전 가능 여부와 끌올이 무엇인지 타 지역 동네 인증은 가능한지?의 여부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당근��

unseungreview.tistory.com

 

 

더치트 무료조회 중고거래 사기 예방하기!

더치트 무료조회 중고거래 사기 예방하기! 더 치트 무료조회를 알아보기 전에 일단 더 치트가 어떤 건지 더 치트란 무엇인가에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더 치트는 대한민국 사기 거래 및

unseungreview.tistory.com

오늘 본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왼쪽 하단 하트를 눌러주시면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