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것 정보모음집

반응형

당근 마켓 타 지역 동네 인증 가능 여부, 끌올이란?

반갑습니다 운성입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당근 마켓 PC버전 가능 여부와 끌올이 무엇인지 타 지역 동네 인증은 가능한지? 의 여부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당근 마켓은 우리 동네 주민들만을 위한 중고 직거래 앱입니다. 즉, 자신이 살고있는 동네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직접 만나서 거래를 한다는 뜻이죠.

 

 

다른 중고거래 앱과는 다르게 당근 마켓은 직접 만나서 직거래를 하는 방식으로 거래가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다른 중고거래 앱과는 다르게 훨씬 쉽고 사기를 당할 걱정 없이 중고거래를 할 수가 있게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당근 마켓이 중고거래 앱 중에서 가장 늦게 나왔지만 현재 중고거래 어플 중 1등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저도 당근 마켓을 사용해본 입장으로써 1등할 만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무조건 당근 마켓을 이용해서 중고물품을 많이 사고, 팔고 있답니다. 이제 당근 마켓의 이용법은 밑에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1) PC버전 사용가능 여부

일단 당근 마켓의 PC 가능 여부는 OK이지만, 아쉽게도 PC로 거래까지는 할 수가 없습니다. 저희가 물품을 사기 위해서는 그 판매자에게 PC 당근 마켓으로는 대화를 걸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PC에서 할 수 있는 거는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에서 내가 원하는 물건을 팔고 있는지, 얼마쯤에 팔고 있는지 짐작하는 정도의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예를 들면,

EX) 부천 OOO, 인천 OOO

이런 식으로 검색하면 지금 동네에서 이 물건을 사람들이 팔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일단 핸드폰 당근 마켓을 사용하지 못할 때, PC로 미리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2) 동네설정 및 타 지역 동네 인증 가능 여부

그리고 이제 PC에서 자신이 원하는 물건이 좋은 가격에 팔고 있다면, 팔리기 전에 그 판매자분에게 연락을 해야 합니다.연락을 하려면 휴대폰에 당근 마켓 어플은 필수로 다운로드하여져 있어야 합니다.

 

 

당근 마켓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처음 접속하게 되면, 위치 설정을 하라고 나옵니다. 당근 마켓은 내가 있는 위치를 기준으로 쓰는 어플이기 때문에 GPS 설정을 반드시 허용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제가 살고 있는 동네는 부개 동쪽이기 때문에, 위치 서비스를 허용하니, 바로 자동으로 제 동네로 설정이 되었습니다. 만약 위치를 다른 곳으로 하게 된다면 어떻게 나올까요?

 

 

어떻게 되는지 보기 위해, 제가 살고 있는 동네가 아닌 지역으로 한번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상 1동은 저희 동네와 많이 떨어져 있는 지역입니다. 이렇게 동네 설정을 하게 된다면 밑에처럼 뜨게 됩니다.

 

 

잠깐만요! 현재 위치가 상 1동이 맞나요?라는 알림 문구가 나오면서 동네 인증을 할 수가 없고, 그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현재 위치로 동네 변경하기밖에 누를 수 있는 게 없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현재 살고 있는 동네로 다시 설정하게 되죠.

 

 

이렇게 다음 단계로 넘어가다 보면, 가까운 동네 27개와 좀 거리가 있는 동네 71개까지 검색설정이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기 동네를 확실히 맞게 설정을 해주면 동네 인증 완료하기가 나오면서, 이제 내 동네 물건들을 보면서 거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결론을 내보자면 타 지역 거래 및 인증 가능 여부는, 아쉽게도 불가능입니다.. 자신이 지금 살고 있는 동네 위치만 가능하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타 지역 거래가 가능하기 위해서는 직접 그 위치를 가서 다시 위치 설정을 하고 거래하는 방법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는 거래하고 싶은 지역에 살고 있는 사람을 찾아서 그 사람이 도와주는 방법뿐이 없습니다.

 

다른 지역에 살고있는 사람을 찾는 방법은, 네이버 카페, 네이버 지식인을 활용해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타 지역 거래를 하기 위해서, 타 지역 인증을 대행해 주고 금전적인 대가를 받는 행위를 하게 되면은 절대 안 된다고 합니다. 만약 이 같은 행위를 하게 돼서 적발이 된다면 당근 마켓 이용 제재 및 법적인 제재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점 주의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3) 끌올이란 무엇일까?

 

이건 제가 올린 물건인데, 어제 올렸다고 돼 있습니다. 끌올이란 자신이 팔려고 올린 물건이 잘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 사용하는 것인데요.

 

만약 화요일에 올린 물건이 잘 팔리지 않아서 수요일에 검색을 해봤더니, 제가 올린 물건은 위에 없고 다른 상품들에 밀려서 맨 밑으로 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밑에까지 안 볼 확률이 크기 때문에 그만큼 제 물건을 구매할 구매자에게 연락 올 확률이 내려가게 되는 것이죠.

 

이럴 때는 끌올 기능을 사용하면 제 물건이 다시 맨 위로 올라오게 됩니다. 그러면 화요일에 올린 물건이 끌올 버튼 하나로 다시 위에 새로운 글로 올라가게 되어서, 수요일에 물건 등록을 새로 하게 되는 겁니다!

 

중고거래 판매 팁을 드리자면,

하루가 지났는데도 연락이 안 왔다면 구매자가 가격이 좀 비싸다고 느낄 수도 있기 때문에, 조금 가격을 내린 다음에 물건을 올리게 되면, 아마 좀 더 금방 팔릴 수 있을 겁니다. 제가 많이 쓰는 방법이기도 하죠. 

 

 

참고로

끌올은 2일에 한 번씩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당근 마켓 어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안전한 중고 거래하시고, 사기 없는 중고 거래합시다!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면 바로 답글 달아 드리겠습니다!

 

 

 

관련 글

 

당근마켓 거래방법 사용 후기 팁

당근 마켓 거래방법 사용 후기 팁 당근마켓 거래는 어떻게 할까? 다들 반갑습니다! 운성입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번개장터, 중고나라를 제치고 중고거래 앱 1등을 달성한 당근 마켓 어플의 ��

unseungreview.tistory.com

 

 

더치트 무료조회 중고거래 사기 예방하기!

더치트 무료조회 중고거래 사기 예방하기! 더 치트 무료조회를 알아보기 전에 일단 더 치트가 어떤 건지 더 치트란 무엇인가에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더 치트는 대한민국 사기 거래 및

unseungreview.tistory.com

오늘 본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왼쪽 하단 하트를 눌러주시면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