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것 정보모음집

반응형

인천 이음 카드인천 이음 카드 사용처 어떻게 써야 좋을까?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운성입니다!

인천에 살고계신분들이나 인천에 자주 오셔야 

하시는 분들 혹시 인천이음카드 

다들 발급 받으셨나요?!

 

이음 카드가 없으시다면 밑에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인천 이음 카드 신청방법 및 카드 종류)

https://unseungreview.tistory.com/16

 

인천 이음카드 신청 및 카드종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전 인천 e음카드 미리 만들어 놓자!

인천 이음카드 신청 및 카드종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전 인천 e음카드 미리 만들어 놓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천 e음카드 신청방법 및 종류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인천 이음카드는 인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

unseungreview.tistory.com

저는 지금 이음 카드를 신청해서 받은 지 

대략 3주 정도 된 거 같습니다!

3주 동안 얼마 쓰지는 않았지만 지금 너무 유용하게

잘 쓰고 있답니다👍

 

오늘은 이음 카드를 어떤 식으로 사용하면 좋을지,

그리고 인천 이음카드 사용처는 어떻게 확인하는지,

제가 지금까지 캐시백은 얼마나 받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천이음카드 유용하게 쓰기

 

지금은 코로나의 여파로 위축된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기존의 캐시백 0~4%가

3~4월까지 캐시백 10%로 적립되고 있습니다!

 

제가 4월 초부터 썼는데 이음 카드를

좀 늦게 알아버려서 3월에 못쓴 게 좀 아쉽기도 합니다..

그래도 지역마다 다르지만 5월이 돼서

캐시백 4% 정도 적립돼도 잘 사용할 거 같습니다!

 

 

이음 카드를 사용하려면 카드를 충전식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최소 충전금액이 30,000원입니다!

원래는 10,000원이었다고 하는데, 

지금도 10,000원 충전이 있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사용하시면 더 효율적으로 ,

이음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e음 카드 어플에 들어가 주시면 밑에

인천 e몰, 혜택+, 전화주문이 있는데,

이거를 잘 사용해주시면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화주문은 어떤 건지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는 아직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인천 제가 사는 동네 대형 프랜차이즈를 제외한

개인 프랜차이즈점들이 배달앱처럼

다 있었습니다 매장마다 3%, 5%의 할인을

해주고 있는데 할인도 받고, 이음 카드 캐시백도

적립받으면 1석 2조로 사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저도 다음에 배달시켜 먹을 때 

배달앱 말고 e음 어플 전화주문으로 시켜먹어

보려고 합니다! 전화주문입니다.

배달앱처럼 간편 주문 이런 건 없답니다!

 

 

 

그렇다면 이번엔 혜택+는 어떤 건지 보여드리겠습니다!

 

혜택+도 아까 보셨던 전화주문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밖에 있다면

GPS가 현재 있는 위치를 알려주고 주변에 3%, 5% 정도

추가 할인되는 가맹점들을 찾아줍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할인도 받고 적립도 받으니,

목적에 맞게 잘 사용해주시면

아주 좋을 거 같습니다!

 

 

인천 이음 카드 사용처

 

위에 있는 내 캐시 옆에 있는 빨간색 동그라미를

눌러주시면 내 캐시 정보가 나옵니다.

카드를 사용해서 적립금이 쌓이면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

저는 보시는 것처럼 총 9,390원이 쌓였습니다.

 

적립된 캐시 사용 방법

저희가 사용할 캐시를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한도 내에서 금액을 쓰고 캐시 사용을 눌러주신 후,

이음 카드를 평소에 결제하시던 거처럼 

카드를 긁어주시면 캐시 사용이 완료됩니다!

 

 

 

 

이건 제가 연태까지 부평에서 이음 카드로

사용한 카드내역입니다ㅎㅎㅎ

여기도 이음 카드가 될까? 하고 써보면 

다 적립이 돼 있었습니다! 

저는 주로 편의점, 마트, 음식점에서 사용했습니다!

 

정말 인천 전역(99.8%)에서 사용이 가능한가 봅니다.

사용처는 IC 카드로 긁을 수 있는 곳 전부라고

보시면 되니 거의 대부분은 사용 가능하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 단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의 점포에서는

결제가 불가하다고 합니다!!

 

 

이음 카드 소득공제

이음 카드를 사용하시면 연말정산 시 현금과 동일하게

30% 소득공제, 전통시장은 40% 소득공제가 가능하니

신청도 꼭 하시기 바랍니다!

소득공제신청은 신분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하니

준비해두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인천 이음 카드 사용처 어떻게 써야 좋을지 인천이음카드 사용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