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것 정보모음집

반응형

독감백신 무료접종

독감백신 무료접종 대상자

안녕하세요 정보모음집입니다. 요즘 시간을 보면 2020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간거 같습니다. 12월부터 슬금슬금 시작된것이 지금까지 계속 유지될것이라고는 정말 생각도 못했습니다. 뭔가 1년을 날려버린듯한 느낌이 드네요.. 얼른 괜찮아져서 내년에는 건강한 2021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독감백신 무료접종은 어떻게 받는지, 독감백신 무료접종 대상자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를 참고해볼까요?

 

 

현재 독감백신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최근 상온 노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던적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파장이 커지면서 추가로 독감백신 흰색 입자 논란 또한 같이 발생했던적이 있었습니다.

 

 

다행인건 이번에 발생했던 독감색신 흰색 입자 논란은 특정된 주사기를 사용했던 대략 60만개의 제품에서만 일어난거였으며, 백신을 사용하기전 제조사에서 직접 회수를 진행하여서 다행히? 논란은 끝나게 된거같습니다.

 

 

독감백신 무료접종 대상자 확인

이번 겨울 독감백신 접종은 웬만하면 맞는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10월 13일부터 중, 고등학생들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독감백신 무료접종을 시작하였습니다.

 

 

중, 고등학생들의 무료접종이 끝나게되면, 오는 10월 19일부터는 만 70세 이상의 어르신분들을 시작으로 10월 26일 부터는 만 62세~69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국 보건소와 자정 의료기간에서 독감백신 무료접종 예방을 시작할것으로 계획이 잡혀있습니다.

 

 

나의 의료기관 확인하기

지정 의료기관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홈페이지(https://nip.cdc.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예방접종도우미 이동통신 응용프로그램 앱을 활용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하기전 내가 방문하는 지정 의료기관에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할 수 있으며, 예약을 하면 의료기관 내 대기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로 최대한 의료기관의 혼잡을 감소하는 방안으로 사업시작시기를 나눈것이며, 예방접종은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내원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사전예약방법

 

 

① 예방접종관리 → 예방접종사전예약관리 → 예방접종예약신청

②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및 이동통신 응용 앱을 통한 사전예약진행, 전자예진표 작성 서비스 사용

 

 

독감백신 무료접종 전 필수내용

독감백신 무료접종 하기 전,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우선 당연한거지만 의료기관 방문시에는 접종대상자와 보호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또한, 의료기관 방문을 하게되면 비누로 손을 씻고 손소독제를 사용해 손 위생을 철저히 합니다. 의료기관 방문하기전 접종 대상자와 보호자가 열이 있는지와, 호흡기 증상이 발생한다면 반드시 의료기관 방문전 사전에 의료기관에 알려주시고 접종을 연기해 주셔야 합니다.

 

 

접종기간은 항체생성과 지속기간을 생각해 대략 접종 2주후 후부터 생기는것이 시작되면서 약 평균 6개월 정도 유지될것 등을 고려하여서 접종기간은 12월 31일까지 완료할 것으로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이번 정부에서 10월 14일 기준으로 독감백신의 물량부족이 우려될것을 예방하기위해(10. 18) 이번 주까지 정부조달 물량의 공급을 완료해보겠다고 했습니다.

 

 

저번 13일날에는 대략 20일 만에 13세~18세 청소년부터 받게된 국가 무료독감 예방접종 사업이 시작돼었는데, 일선 의료기관에서는 제대로 백신을 공급받지 못하는일에 대한 대책을 해결하기 위한것으로 생각됩니다.

 

 

질병관리청에서는 일부 의료기관이 독감백신을 자체적으로 전달하는 과정에서 기관별 편차가 생기기 때문에, 백신을 확보하는것에 대해서 힘듦을 겪고있는 곳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에대해서 이번 주까지는 정부 조달 백신 공급을 완료할것으로 예정하고 있으며, 의료기관의 백신 접종률과 공급현황을 계속해서 모니터링 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상태를 보게되면, 상온노출과 백색입자 발견 등의 이유가 생겨서, 대략 (100만도즈 - 1회 접종분)의 독감 백신이 회수되여서 독감백신의 공급에 대한 차질의 걱정이 계속 생기고 있습니다.

 

이에따른 질병청에서는 독감백신의 예비물량인 대략 34만 도즈를 민간의료기관에 공급하여서, 부족분에대해 채울 수 있도록 현재 진행중에 있습니다. 추가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2020년 독감 백신 추가분 (40만도즈)를 투입할 계획을 잡고 있기도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