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것 정보모음집

반응형

윈도우10 고클린 다운로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기!


오늘의 PC방법 정리 중 알아볼 정보는 고클린 프로그램 사용해보기입니다. 한 컴퓨터를 오랫동안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컴퓨터는 PC 최적화 및 정리를 해주지 않으면 조금씩 느려지고 이게 점점 쌓여서 처음에 샀을 때의 컴퓨터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각종 오류 등이 생기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컴퓨터를 하루에 한번은 아니더라도 일주일에 2~3번 정도 최적화를 진행한다면 보다 빠르고 컴퓨터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저는 거의 컴퓨터를 켜고 나서 바로바로 실행해 주는 편이기도 합니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중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제가 생각한, 무료 프로그램 중 제일 최고인 거는 고클린인거 같습니다. 고클린을 사용한 지는 거의 10년 정도? 된 거 같은데 컴퓨터를 바꾸고 필수로 까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고클린은 윈도우에 다양한 설정을 최적화 시킬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이 아니더라도 다른 거 사용하시는 분들도 고클린도 한 번쯤 사용해보시는 거를 권장해드리고 싶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하는법


일단 고클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고클린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줘야 합니다. 구글 사이트에서 고클린이라고 검색을 한 다음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고클린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바로 가운데에 고클린 다운로드 150버전이라고 나오는데, 현재 최신 버전은 1.5.0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고클린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넘어왔다면 오른쪽에 있는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줍시다.


다음을 계속 눌러주시고 바탕화면에 아이콘 생기게 하고 싶으신 분들은 바탕화면에 아이콘 추가라고 체크박스가 나오는데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다 하셨다면 정말 간단하게 고클린 다운로드를 끝내셨을 겁니다.


* 2020년 5월 1일 기준으로 알약에서 고클린을 악성코드로 오탐지 한다는데 특정 환경에서 다운로드할 때만 재현되는 현상으로 고클린측에서 체크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고 합니다. 알약 측에 전달해서 오탐지를 바로잡았다고 합니다. 5월 1일 기준으로 오탐지 처리가 완료된 상태라고 하니, 안심하고 다운로드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고클린 사용법 및 대표 기능

다운로드를 다하셨다면 이렇게 프로그램이 실행 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최적화를 실행하게 되면 밑에처럼 창이 하나 뜹니다.


익스플로러에서 본인이 직접 다운로드한 게 아닌 데 있는 의심 가는 프로그램은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기능은 제가 컴퓨터를 켜고 고클린을 실행해서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윈도우즈 프로세스를 초기화해서 윈도우즈 사용에 필요한 기본 프로세스와 백신/메신저를 제외한 모든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종료시켜줍니다. 그리고 게임 중 렉이 걸리거나, 인터넷이 너무 느릴 때 사용해 주시면 속도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게임하다가 갑자기 렉이 걸릴 때 꼭 해주는데 사용하고 난 후에는 확실히 전과 달리 렉이 안걸리는 게 느껴졌습니다.


이 기능도 위에 기능과 같이 필수적으로 실행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항상 인터넷이 느려질 때하드디스크 최적화항상 실행해  주고 컴퓨터를 사용하는 거 같네요! 다른 기능들은 거의 1~2주정도에 한번씩 체크해서 최적화해주고 있습니다.


PC에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여 하드디스크를 최적화해주는데 제가 하루에 한 번씩 해서 그런지 요즘에는 70~50개 정도가 나옵니다. 근데 진짜 인터넷이 느릴 때 이거를 사용해보면 1500개 정도도 가끔 나오고 있습니다.





고클린은 시작 프로그램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게 실행이 왜 돼 있는거지? 하고 완전히 처음보는 프로그램들이 실행  돼있을 때가 많은데 저는 중요라고 떠있는 것은 빼고 전부 삭제해 주는 편입니다.




고클린 서브기능



저는 이 두 기능을 거의 확인하는 편입니다. 컴퓨터에 뭔가 이상이 있는 거 같을 때는 CPU/그래픽카드 온도를 확인합니다. 

CPU 및 그래픽카드의 온도가 높을 때는 컴퓨터가 느려지는 원인 중 하나이고 다운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시스템 정보는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본체에 무슨 부품들이 사용되고 있는지 정보들이 정리돼서 나와있습니다.

만약 컴퓨터를 중고로 판매하려고 하는데 본체의 부품들이 뭐가 사용되고 있는지 정확히 기억이 안 날 때 고클린 시스템 정보 기능을 사용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제가 설명 안 해드린 개인 정보 삭제 및 다양한 부가기능도 사용 가능합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기능을 선택해서 사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 10 고클린 다운로드와 대표 기능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