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것 정보모음집

반응형

다이소 문틈막이 사용 리뷰, 현관문틈막이로 사용하기


반갑습니다. 운성입니다!

오늘 제가 리뷰할 물건은, 다이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문틈막이 입니다! 작년 겨울에 현관문 사이로 찬 바람이 많이 들어와서 인터넷으로 문틈막이를 구매한 적이 있었습니다. 근데 문을 다 막을 수 있게 구매를 했어야 했는데, 문틈막이 개수가 모자라서 다 막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언젠가 다시 구매해서 전부 다 막아줘야겠다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문틈막이가 꽤 가격이 저렴해서 일단 하나만 사 오게 되었습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문틈막이의 가격은 2,000원입니다! 제가 작년 겨울에 인터넷으로 샀을 때 3,000원대 가격으로 산거 같은데 다이소에서는 1,000원 정도가 더 저렴했습니다.




다이소 문틈막이 특징

약 1M의 길이로 나왔으며, 문 전체를 다 막으려면 여유 있게 4~5개 정도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문틈막이가 해주는 역할로는

1. 외풍차단

2. 벌레 차단

3. 냉난방비 절약

4. 미세먼지 차단

겨울에는 외풍차단의 역할로 주로 사용하지만, 여름에는 에어컨을 틀 때 문틈 사이로 에어컨 바람이 나가지 않게 해야 하므로 문 틈새를 막아준다면, 냉난방비 절약에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벌레를 너무 싫어해서 여름에 벌레가 조금만 들어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ㅎㅎ



다이소 문틈막이를 붙이기 전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1. 열기, 화기, 이물질 및 강한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변색 및 변형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2. 사용할 문의 접착면을 깨끗이 닦고 부착해야 합니다.

3. 크기에 맞춰 재단하여 사용하고, 재단 시 다치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4. 용도 이외의 장소에는 사용하면 안 됩니다.




문틈 사이에 붙일 수 있는 플라스틱에는 양면테이프가 붙어있어 문틈 사이에 간단하게 붙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라스틱 밑에 붙어있는 외풍을 막아주는 연질 고무막으로 삼중 차단이 가능합니다.




문틈막이 붙이기 전 후


붙이기 전




문틈막이의 길이가 모자라서 다는 못 붙이지만 일단 문틈이 많이 벌어져 있는 문 맨 아래와, 도어록 여는 부분에 붙여줄 겁니다. 남은 틈새는 또 언젠가 생각날 때 또 붙이지 않을까 싶습니다.ㅎㅎ


* 붙이고자 하는 위치를 깨끗이 닦은 후에 붙이라고 설명돼 있지만 저는 좀 귀찮아서 그냥 바로 붙여줬습니다!ㅎㅎ 붙여보니까 별 상관은 없는 거 같습니다. 제 느낌에는!


문 길이에 알맞게 딱 붙일 수 있게 사인펜으로 표시를 해뒀습니다.


그 후에 가위로 잘라보니까 아주 잘 잘렸습니다.




가위로 자른 후 양면테이프가 붙어있는데, 양면테이프를 떼어내서 접착력을 확인해 보니 정말 강력하지도 않고 약하지도 않은 중간 정도의 접착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붙이고 난 후



확실히 붙이고 보니, 원래 문틈 사이가 많이 벌어져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문 맨 밑에 부분은 다 막아줬지만, 도어록 밑에 있는 부분은 막고 나서 아주 미세한 틈이 살짝 남아있었습니다. 다이소 문틈막이 말고 인터넷으로 샀던 문틈막이는 미세한 틈도 안 남게 완전 꽉 막아줬었는데 이 부분에서 살짝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문틈막이의 효과를 잘 볼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좋은 거 같고, 집 문틈 사이가 좀 많이 벌어져 있으신 분들이라면 일단 다이소 문틈막이 하나로 테스트해보고 괜찮다 싶으면 적합한 곳에 맞게 시공 잘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