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것 정보모음집

반응형

다이소 HDMI케이블 리뷰 종류 잘 보고 구매하기!


안녕하세요 운성입니다! 오늘 리뷰해볼 다이소 물건은, PC, DVD, 플레이어 등의 영상을 TV 또는 모니터 와 프로젝터 등에 연결하여 선명한 영상을 제공해 주는 HDMI 케이블을 리뷰 해보려고 합니다. 


근데 제가 리뷰를 하려고 HDMI 케이블의 사진들을 다 찍고 이제 연결한 모습과 연결된 화면을 사진 찍으려고 했는데 노트북과 TV를 연결하는 게 아닌 컴퓨터에 연결하는 DVI 케이블인걸 뒤늦게 알아챘습니다.. 그래서 HDMI 케이블을 연결하지 못하고 결국 잘못 구매한 걸 뒤늦게 깨닫게 됐답니다..


일단 HDMI케이블 리뷰 시작해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다이소 HDMI 케이블 특징



다이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HDMI는 TG삼보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TG삼보 HDMI 케이블 특징(TO DVI)

재질 : PC, PVC 및 금속재질

케이블 길이 : 대략 2M

지원 해상도 : 1920X1080

다중차폐구조

고순도 BCCS 프리미엄 동선


길이는 위에 적혀있듯이 대략 2M정도 된다고 합니다.


뒷편에는 케이블의 제품특징, 사용 시 주의사항, 품질경영 및 공산품안전관리법에 의한 품질표시가 적혀있습니다. 


사용 시 주의사항은


1. 임의로 분해, 개조하거나 습기, 먼지가 많은 곳, 온도가 높은 곳에 보관하면 안됩니다. 

2.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 고장, 파손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3. 품질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 입니다!


전국에 매장이 100개 정도가 된다고 하는데, 케이블이 고장 났을 시 1년 동안 무상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고 하니 5,000원으로 이 정도 혜택을 받는 건 굉장히 메리트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구하기 쉽게 다이소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HDMI 케이블 필요로 하신 분들은 다이소 꺼 사용하시면 굉장히 좋을듯합니다.




케이블은 HDMI 케이블과 DVI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있습니다.


노트북에 연결하시는 분들은 노트북 왼쪽, 오른쪽에 HDMI 케이블을 꽂을 수 있는 곳에 HDMI 케이블을 꽂아 주시면 됩니다.


저는 꽂은 다음에 이제 TV와 연결하려고 했지만 아까 말씀드렸다 싶이.. HDMI 노트북용으로 구매를 해야 했는데 다른 케이블로 구매를 해버려서 연결을 할 수가 없게 됐습니다..


다이소에 갔을 때 제가 지금 리뷰하고 있는 케이블의 개수가 제일 적게 남고 제일 잘나간 제품인 거 같아서 그냥 HDMI케이블이니까 그냥 사면 되겠지 하고 그냥 덥석 사온 제 잘못입니다...



여러분들도 사용하시는 용도에 맞는 HDMI케이블로 잘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처럼 다른케이블을 사오면 환불도 안되고 그냥 언젠가 쓰겠지만 그게 언젠지는 모르는 케이블로 남게 됩니다.ㅎㅎ


찾아보니 이 케이블이 있으면 컴퓨터와 노트북을 연결해서 듀얼 모니터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나중에 한번 필요할 때 해봐야 할 거 같습니다!


밑에 다이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HDMI 케이블 종류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이소에서 본 HDMI 케이블 종류 4가지



HDMI 케이블(TO DV)

- 이게 제가 구매한 케이블이며 PC, DVD, 게임기 등을 연결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DVI 포트로 이루어져 있 이 케이블은 신호를 영상으로 변환해서 모니터로 보내준다고 하는데 주의할 점은 음성 송출은 지원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HDMI 케이블(TO HDMI)

- PC, 노트북, 게임기 등에 연결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원래 제가 사야 할 케이블이 이거였는데 실수를 져지르고 말았습니다. 여러분들은 꼭 확인 잘 하시고 구매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HDMI 케이블(TO MINI)

- 카메라, PC, 노트북 등을 연결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한쪽 케이블은 기존 HDMI 케이블 크기와 동일하고 다른 한쪽은 HDMI 케이블보다 조금 더 작습니다. 생김새와 크기가 미세하게 다르니 크기를 잘 보시고 용도에 맞게 구매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HDMI 케이블(TO MICRO)

- 카메라, 노트북, 캠코더 등에 연결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한쪽 케이블은 HDMI 크기 그대로이고 다른 한쪽은 소형 기기에 연결하는 용도로 쓰이기 때문에 휴대폰 충전기 크기와 비슷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