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것 정보모음집

반응형

혓바늘 없애는 법 혓바늘은 왜 나는 것일까?


오늘은 혓바늘 없애는 법과 혓바늘이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 아침 저희 엄마께서 김치찌개를 먹는데, 혓바닥이 아프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이유를 물어봤더니 혓바닥에 혓바늘이 나 있었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그때 혓바늘은 왜 나는 것인지 궁금증이 생겼고 포스팅을 하기 위해 이유를 알아보게 됐습니다!


일단 혓바늘이 나는 원인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첫번째, 저희 몸에 있는 영양분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구내염이나 혓바늘이 생겼을 때 주위에서 한 번쯤 비타민 좀 잘 챙겨 먹으라는 말 들어본적 이 있지 않으십니까? 혓바늘이 생기는 원인은 저희 몸에 영양분이 부족하게 되면 몸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 비타민 A는 시력 유지, 신체의 저항력 강화, 생체막 조직의 구조와 기능 조절 등의 기능을 해주는데, 이런 비타민A가 부족하다면, 상피세포가 건조 및 단단해지고, 점액의 기능을 저하시킨다고 합니다. 이렇게 기능이 저하된 상황이 바로 세균이 침투하기 쉽고 좋은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비타민C 부족하면 입안에서 발생하는 병에 노출이 쉬워지고, 면역력도 약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채소 및 과일로 섭취하는 것이 더욱 좋은 방법이지만, 비타민 약으로 챙겨 먹어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하는 게 정말 쉽지 않은 일입니다. 많은 직장인분들이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잠을 못 이룬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점점 스트레스는 더 쌓여 누적이 됩니다. 하지만 제일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잠을 자는 것입니다. 충분한 잠을 자는 게 어렵다 하시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자기만의 시간, 취미가 필요합니다. 또한 수면시간이 부족해도 잠을 잘 때 좋은 숙면이 되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도 중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면 암막 커튼을 달아서 잠에 푹 잘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거입니다! 최대한 잠에 방해가 되는 요인들을 제거해 주는 것이죠.


세번째,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스트레스도 구내염 또는 혓바늘이 잘 난다 이런 얘기들도 어느 정도 일치한다고 합니다. 저희들 입안에 있는 침은 어떠한 성분이 들어가 있는데, 이 성분들이 외부 세균의 침입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근데 몸이 스트레스를 받고 피곤하다면, 입속에 있는 침 분비가 잘 일어나지 않고, 평소보다 잘 마른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안으로 침입하는 세균을 방어하는 성분이 제 역할을 다 하지 못해 입속 질환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항상 뭐든 스트레스를 안 받는 게 중요한 거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어려운 것이기도 한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혓바늘을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봐야겠습니다.

하지만 이미 혓바늘 없애는 법은 다 알려드렸습니다! 위에 말했던 혓바늘이 왜 나는가에 대해서 이제 알고 있고, 근본적인 원인을 알고 있으니, 이 원인들만 해결해 준다면 혓바늘이 아예 안 나진 않더라도. 아마도 전 보다는 덜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물론 이미 혓바늘이 나 있어도 다 적용이 되는 것입니다. 혓바늘 없애는 법에 대해서,


근데 혓바늘이 너무 생활할 때 불편하고 많이 따갑다 하시는 분들은 그냥 알보칠을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구내염과 혓바늘이 났던 상황에 다 발라본 적이 있었는데. 바르는 순간은 너무 괴롭지만, 알보칠을 바르고 난 후에는 삶의 질이 올라갔습니다. 혓바늘, 구내염 걱정 없이 아프지 않기 때문에 굉장히 좋았습니다. 하지만 알보칠 바를 때 그 기분을 생각만 해도 아찔합니다.


그래서 정리를 해보자면.

좋은 방법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잠을 많이 푹 자는 것, 하지만 저것도 하기 쉬운 거 같지만 어렵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풀 수 있는 본인만의 취미생활이 꼭 필요할 거 같습니다.


근데 혓바늘이 일주일~이 주일이 지났는데 그래도 없어지지 않는다면 뭔가 문제가 있을 확률이 있다고 생각하니

병원을 가보셔서 의사님의 진단과 처방을 받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일거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