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것 정보모음집

반응형

딸꾹질 멈추는 법, 딸꾹질은 왜 나는 걸까?

 

다들 주변에 아는 사람과 있을 때 갑자기 딸꾹질이 나와보신 적 있지 않으신가요?

딸꾹질을 갑자기 하면  "너 혼자 맛있는 거 먹었지!"라는 말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예요

갑자기 딸꾹하면서 딸꾹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딸꾹질 하는 원인

일단 딸꾹질은 저희 의사와는 전혀 관계없이 생기는데요

딸꾹질은 배와 가슴 사이를 분리하는 근육인 횡격막의 수축으로 인해

음성 기관이 닫혀 딸꾹하는 소리를 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딸꾹질이 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의 이유가 있어요!

 "일반적으로는 배가 부풀어 올랐거나 갑작스럽게 숨을 안으로 마시게 될 때

나오는 증상들과 겹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양을 먹었거나 마셨을 때도 딸꾹질이 일어난다고 해요

또한 정신적인 충격을 심하게 받았을 때와 

음식을 허겁지겁 빠르게 삼켰을 때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딸꾹질이 나오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더 있답니다

자극적인 담배연기, 술 등을 마실 때나

너무 웃다가도 나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딸꾹질은 어떻게 해야 멈출 수 있을까요?

딸꾹질 멈추는 방법

1. 숨 참기, 비닐봉지 이용하기

 

숨 참기 방법으로는

코를 막고 10~20초 정도 숨을 쉬지 않으면 그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닐봉지로 입을 막은 후 크게 숨을 쉬어주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혈류 속에 일산화탄소량이 갑자기 올라가게 되는데

이렇게 된다면 저희 신체가 딸꾹질을 하는 거보다

혈류 속에 있는 일산화탄소를 제거하는 것을 우선으로 생각하여 

증상이 멈춘다고 합니다!

 

2. 물 마시기

 

제일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물 마시기도

딸꾹질 멈추는 방법 중 하나에 해당이 되는데요

옛날 스펀지에서 나온 90도로 인사하듯이 허리를 굽히고

그 상태로 물을 마시면 딸꾹질이 멈춘다고 해요

저도 한때 이 방법으로 많이 멈추게 했었답니다ㅎㅎ

 

이렇게 하는 이유는 

산소를 공급해주는 양은 줄어들고 탄산가스의 양이 증가하여

횡격막의 제 기능을 할 수 있게 하여서

딸꾹질이 멈출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3. 달콤한 음식 섭취하기

 

달달한 설탕이나 초콜릿을 입에 넣고

천천히 먹으면 딸꾹질을 멈출 수 있다고 해요

혓바닥 신경의 말초부가 단 맛으로 채워져서

딸꾹질이 멈출 수 있다고 해요!

 

4. 손가락 귀에 넣기

 

이번에 딸꾹질 멈추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손가락을 귀에 넣으면 멈춘다는 것을 처음 봤는데요

이렇게 해도 딸꾹질이 멈춘다고 하네요

귀에 횡격막과 연결되는 신경들이 퍼져있는데

그 부위를 손가락으로 신경을 자극을 주면

혈중 이산화탄소의 수치가 높아져

딸꾹질을 멈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마음속으로 진정성 있게 말하기

 

이거는 제가 아는 방법 중 하나이고

 주변 사람들에게 전파하고 있는 것 중 하나예요

일단 방법은 이거입니다!

마음속으로 "횡격막아 진정해" 정말 진지하게 여러 번 말하는 것입니다

제가 딸꾹질 나는 사람들에게 다 알려줬는데

말도 안 되는 소리 하지 말라고 욕도 많이 먹었지만 제 말을 믿고 따라한

사람들 중에 10명 중 4명은 진짜 멈췄습니다

저도 멈췄던 적이 많았어요ㅋㅋㅋㅋㅋ

믿으실지 안 믿으실지 모르겠지만 한 번만 속는 셈 치고 

진지하게 해 보신다면 아마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